교직원 자격

나는 학문적 주제에 대해서 각 학생들과의 대화가 수업에서 가르치는 것보다 훨씬 더 효과적이라고 생각합니다. 성인인 우리들조차도 영감을 주는 설교나 강의를 듣고, 설교자나 강사와 주제에 대하여 이야기할 귀중한 기회를 갖게 되면 그 효과는 더욱 더 강력하고 영구적으로 남게 됩니다. 하지만 학생들은 지루하고 무익한 것을 배우는 데 얼마나 많은 수업을 받아야 하며 질문을 할 만큼 충분히 흥미를 갖지 못하는 경우가 얼마나 많습니까? 만일 우리가 알맞은 장소에서 교실수업과 개별과업을 병행한다면 가장 좋은 결과를 낳을 수 있을 것입니다.

헬렌 파커스트

교사

교사의 역할과 지도는 청라달튼외국인학교(CDS)에서 학업적 성공을 위해 필수적 요소입니다. CDS는 탁월한 수업, 학교 발전을 위한 의지, 다양한 방과 후 활동을 가진 진보적인 학교이자 큰 가능성을 잠재한 헌신적인 공동체입니다. CDS와 함께하길 원하는 지원자는 정규 수업 외에 다음과 같은 요건을 지니고 있어야 합니다. 다음은 우리가 원하는 교사 요건입니다.

교사의 기본 자질
  • 자격을 소지한 숙련된 전문가
  • 아동에게 집중적(Child -focused)으로 상냥하고 따뜻한 지원을 기울일 수 있는 자세
  • 학부모와 함께 하고 지역 사회의 일부가 될 수 있는 능력
  • 팀 플레이어 - 적응력, 적극적인 팀간의 협조와 유연성 구비
  • 지속적인 전문성 개발에 헌신
  • 한국에 대한 관심
  • 안정적이고 균형 개인 생활
  • 학교 행사와 과외 활동을 조직해 본 경험
교육적 프로필
  • 미국의 교육 시스템에 대한 높은 이해도 (진보 교육 우대)
  • 문의 기반(inquiry-based), 진보 기반, 활동 기반, 내용 숙달 및 실습 학습
  • 학습 향상을 위한 지역의 문맥과 환경 이용
  • 다양한 문화 경험
  • 활기찬 교실 분위기 조성 능력
  • 차별화된 교수 방법과 교실 관리 능력

교사에 대한 기대

학년
매 학년은 교사 오리엔테이션과 함께 하는 8월 중순에 시작하여 6월 말에 마치는 약 180일의 근무일을 갖습니다. 겨울 방학은 5~6주일이며 여름방학은 7~8주일 정도 입니다.학생들은 일반적으로 교사 오리엔테이션 교사 직후 8월 말에 첫 수업을 시작합니다
근무 시간
학교 일정은 블록 스케쥴제의 75 분 수업에 기초합니다. 교사들은 점심에 할당된 1 시간을 제외한 8 시간 근무가 요구됩니다. 교실에서의 강의 외에도 교사들은 수업 계획, 준비, 관리 그리고 동료 교사와 학부모 면담 등에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과외 활동
교사들은 화요일, 수요일 그리고 목요일 방과 후에 동아리 활동 조언 또는 스포츠 코치를 위한 방과 후 활동에 참여해야 합니다
방과 후 모임
교사 미팅은 의무이며 방과 후 일주에1회 개최됩니다. 교사들은 또한 방과 후 협동 기획 모임(collaborative planning meetings)에 참가하기를 기대합니다.

행정직원에 대한 기대

서비스 오리엔테이션
우리는 교육이 서비스 산업이라 믿습니다. 행정 직원들은 교사, 동료 행정 직원, 학생, 학부모/보호자, 그리고 학교 경영진에게 최고의 전문성을 지닌 적시의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길 기대합니다.
진정성
우리는 근면하고, 정직하며, 책임감 있는 인재를 구합니다. 우리는 CDS 학교 공동체의 모든사람들이 타인에게 모범을 될 높은 수준의 도덕성을 견지할 것을 기대합니다.
언어
우리의 행정 직원들은 한국어와 영어에 능통해야 합니다. 세상은 확실히 기술발전으로 인하여 점점 가까워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행정 직원들의 다른 언어 구사 능력은 우리가 속한 지구촌에 대한 보다 큰 감각을 얻는데 기여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