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라달튼외국인학교 소개

Introduce of Cheongna Dalton School

청라달튼외국인학교의 진취적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학생들을 미래 사회에 능동적으로 준비시키고자 합니다.

한가람 자율고등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학교법인 봉덕학원은 교과서와 주입식 교육에서 벗어나 미래사회가 요구하는 창의적 인재를 키우기 위해 2010년 9월 뉴욕시 달튼 스쿨과 외국인학교 설립에 관한 협약을 체결하였습니다.

2011년 9월 1일 개교한 청라달튼외국인학교는 유치원부터 12학년까지 K~12 과정을 제공하며, 현재는 K부터 12학년까지의 학생들이 선발되어 다니고 있습니다.

교육의 중심은 학생이어야 한다는 교육이념을 바탕으로 개별 학생의 학습 능력과 관심, 적성 및 요구 등을 수용하고, 핀란드에서 실시하는 5학기제를 운영하며, 미래 사회에서 요구하는 학력인증을 동시에 받을 수 있어, 한국을 포함한 세계 영어권 국가에 있는 대학으로의 진학이 가능합니다.

개교 첫 해 이미 1만2천여권의 장서를 구비한 400석 규모의 도서관과 최첨단 영상장비를 갖춘 500석 규모의 콘서트홀, 달튼 플랜을 적용할 수 있도록 설계한 각종 교육 시설과 천연잔디 축구장, 승마장, 피트니스 센터, 수영장, 그리고 1인 1실의 학생 기숙사가 그림같이 펼쳐져 있습니다.

학생 여러분, 청라달튼외국인학교에서 큰 꿈을 향한 첫걸음을 힘차게 내딛으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