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개의 요소

Three parts of Dalton Plan

House

House는 개별 달튼학생을 위한 학교에서의 가정이며, House 책임자는 부모와 직접 소통하는 중요한 사람이다. 초등학교와 중학교의 House는 동일한 학년의 학생들로 구성된다. 고등학교의 House는 각 4개 학년의 학생들로 이루어져, 보다 큰 고등학교 공동체의 축소판을 형성한다. 모든 단위에서 House 책임자는 학습과정에 있는 개별 학생을 안내하고 조력하는 역할을 담당한다. 이 과정에서 발생하는 교사-학생의 관계는 학생들이 달튼학교 생활을 하는 동안 지속적으로 유지되는 그런 긴밀한 것이다.

초등학교 아동들을 위한 House 책임자는 교실에서 가르치는 교사이기도 하다. 중학교의 House 책임자는 학생들이 좀 더 분화된 수업으로 이동하는 것을 지켜보며, 고등학교 House 책임자는 코치와 상담자로서 개별 학생들이 선택의 수가 많아 지고 다양해진 자신의 수업과정을 짤 때 안내하고 조언해 주는 역할을 수행한다.

Assignment

Assignment는 학생과 교사 사이의 계약을 의미한다. 매일의 수업, 장기 프로젝트, 그리고 Assignment에 대한 공통의 의무를 정의하는 것 이외에도, 달튼 과제는 학생들에게 각자의 장점을 개발하고 구체적인 욕구를 충족시켜 주는 기회를 제공하면서, 시간 관리 및 조직 능력의 내면화와 정제성을 함양하기 위하여 고유하게 구조화된 것이다. 이러한 Assignment는 초등학교(First Program)에 처음 도입되어 중학교, 고등학교 과정을 지나면서 범위가 넓어지고 복잡성도 더해 간다.

Laboratory

LAB은 달튼스쿨의 교육 문화에 필수적인 요인이다. 그 "LAB" 이라는 단어는 전통적인 교실 수업, 연구 및 협업을 증대 시키는 학생과 교사 간의 일대일 또는 소집단 모임을 의미한다. 학생과 교사는 교내에서 생활하는 동안 특정의 시간에 LAB에서 만나는데, 이는 과제 프로젝트를 논의하기 위하여, 수업 시간에 발생하는 관심있는 의문점을 설명하기 위하여, 문제점을 명확히 하고, 그리고 그들이 추구하고자 하는 주제의 새로운 측면을 탐구하는 기능을 수행한다. 특히 고등학교에서는 교사와 학생 간의 독립적 상호 작용에 중점을 두는 과목 분야를 위한 특별한 여지가 있다.